역류성 식도염 증상 10가지

반응형
반응형

역류성 식도염 증상 10가지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겪어보고 치료하였던 후기입니다. 저는 역류성 식도염으로 한 달 정도 고생했었습니다. 전에 위 수술을 한 적이 있어서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발생했을 때 또 위에 이상이 생긴 것인가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10가지

 

수면 고통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밤에 잠도 못잤습니다. 너무 아팠었고 그때 흡연을 하고 있어서 후두암은 아닌가 엄청나게 걱정을 했었습니다. 친구 아버지가 흡연자였고 후두암으로 돌아가셨는데 친구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 괴로워했던 증상이랑 제 증상이 비슷하다고 친구가 걱정을 했습니다.

 

 

음식 섭취 곤란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점점 심해지면서 밥을 먹는 것도 말하는 것도 고통스러워졌습니다. 그때까지도 병원을 안 갔는데 진짜 후두암일까 너무 무서웠습니다. 덕분에 담배를 끊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후두암을 비롯해서 흡연으로 나타나는 다른 암들과 증상이 좀 비슷한 부분이 있고 목에 가시관을 두른 것처럼 따끔따끔 고통이 있습니다.

 

 

 

불에 타는듯 통증

속이 메스꺼워지거나 소화불량보다는 목이 불에 타듯이 아픈 것이 증상입니다. 목쪽에 식도가 있기 때문에 턱 아래에서부터 가슴까지 통증이 이어집니다.

 


가슴통증

다른 증상이 보이지 않더라도 목부터 가슴까지 불에 타는 듯이 아프거나 바늘로 콕콕 찌르는 증상이 보이면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위가 아픈 것과 식도가 아픈 것은 위치가 아예 다릅니다. 가슴쪽부터 그 아래가 아프면 위에 문제가 생긴 것이지만 목에서부터 가슴부근까지 아픈 것은 식도가 아픈 것입니다. 통증이 어디에서 시작하고 어디까지 아픈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화상의 느낌

소화가 되네 안 되네, 기침이 나오네 안나오네 문제를 따져볼 필요도 없이 목에서 가슴까지 부분이 불에 타는 화상의 느낌이면 무조건 역류성 식도염 증상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치료 방법

병원을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른 병일까봐 저처럼 큰 걱정하면서 병원을 안 가면 더 아프고 본인만 고생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이 없어서 보험을 가입하고 병원을 가야해나 고민했지만 병원비와 약값도 저렴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치료비


한 번 갈 때마다 만원 이하로 들었습니다. 병원에서 치료 방법은 거의 약물로 합니다. 아프지도 않고 주사 맞고, 기관지쪽을 모락모락 김으로 세척을 해줍니다. 서서히 통증이 가라 앉는데 일주일 동안은 여전히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아프고 고생하게 됩니다.

 

 


병원은 일주일에 한번씩 갔고, 약을 계속 먹어주었습니다. 병원비 저렴하고 의사와 상담, 약 타오는 수준이라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치료가 일주일 넘어가자 서서히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요 여전히 아팠고 20년 흡연을 금연으로 바꿔줄만큼 그렇게 아팠습니다. 아예 담배 생각도 안 났습니다.

 

 

 

그렇게 병원을 한 달 정도 다니자 통증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병원에서는 몇 개월 더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했는데, 저는 이제 더이상 아프지 않으니 가지 않았습니다. 집에서 위에 좋은 음식이나 양배추즙 등으로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하지 마시고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흡연한다면 금연을 하시고, 커피를 줄이셔야 합니다. 제가 커피는 하루 7잔씩 마셨었는데 그것이 큰 이유였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원인

 


가장 큰 원인이 커피, 밀가루 음식, 식후 바로 눕는 습관, 흡연이라고 하지만 저는 밀가루 음식 싫어해서 라면도 잘 안 먹습니다. 밥 먹고 바로 눕지도 않았으니 역류성 식도염 증세 가장 큰 원인은 흡연과 커피였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보이는 분이라면 일단 금연하시고 커피 끊고 따뜻한 차를 많이 드시면 며칠 단기간 내에 호전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재발


병원을 다니면서 좋아졌지만 제 식습관에 문제가 생기면 가끔 속쓰림 증상이 또 발생합니다. 그때 식습관 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었던 것은 역시 탄산음료와 커피였습니다. 날이 더워지면 어쩔 수 없이 탄산음료와 아이스커피를 찾게 되는데 겁도 없이 많이 마셔주는 날에는 어김없이 며칠 후 또 증상이 나타나서 잠도 못잘만큼 아프게 됩니다.

 

 

 

치료를 했다고 하더라도 식습관을 엉망으로 한다면 재발하는 것이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통증과 밤에 잠도 못자는 고통은 겪어본 사람만 아는데, 언제까지 병원을 계속 다닐 수 없고 약을 달고 살 수도 없습니다. 

 

 

 

 

치료 후 재발하지 않으려면 위가 싫어하는 음식을 줄여야 합니다.  고기와 기름진 음식도 문제지만 일단 커피와 탄산음료 줄이고 금연하세요. 이 3가지만 조심하셔도 병원 치료 후 재발 가능성은 매우 적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